상단여백
HOME 뉴스 뉴스
스위스냐 뉴질랜드냐…청정 지역 와인 맛보세요
스위스 발레주 와이너리 전경. JW 메리어트 동대문 제공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와인 애호가라면 반길 만한 소식이 있다. 일부 애호가에게만 그 맛이 알려진 스위스와 뉴질랜드 와인을 맛볼 수 있는 행사가 서울과 부산 주요 호텔에서 곧 열린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와인에 해당 지역 출신의 요리사가 선보이는 이색 요리를 맛볼 기회다.

주한 스위스 대사관과 발레주 와인 홍보청은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오는 18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와인 테이스팅(시음회)과 마스터 클래스(강좌)'를 진행한다.

발레(Valais)주의 토착 품종으로 구성된 5가지의 레드 와인과 5가지의 화이트 와인 셀렉션(모음)을 페어링 메뉴(조화를 이루는 요리)와 함께 선보인다.

 

 

 

스위스 와인 테이스팅 & 페어링 행사는 동대문 JW 메리어트 루프톱 바 더 그리핀에서 진행된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관계자는 발레주 와인에 대해 "제네바 호수의 광활한 청정수와 발레 계곡의 풍부한 석회질, 건조하고 온화한 기후의 조화로 와인 재배에 최고의 환경을 갖추고 있어 맛이 뛰어나다"며 "이번 행사에선 엄선된 10가지의 발레주 와인을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와인과 스위스 역사에 능통한 전문가들의 설명과 총주방장이 직접 준비한 페어링 메뉴까지 준비된다"고 밝혔다.

행사에 준비되는 와인은 Δ꽃과 자몽, 감귤류의 향이 느껴지는 Cave Gilbert Devayes 화이트 와인 Δ2015년부터 18개월간의 숙성을 거쳐 완성된 Domaine Jean-René Germanier 화이트 와인 Δ야생의 향과 함께 굉장한 산도로 독특한 개성을 지닌 Cave Gilbert Devayes 레드 와인 등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발레주의 대표 와인 총 10종이다.

함께 페어링 하는 메뉴로는 JW 메리어트 동대문의 스위스 출신 총주방장 미셸 애쉬의 기획 하에 만들어진 요리들이다. 채소를 구워 간편하게 준비한 까나페부터 농어와 망고, 트러플, 초콜릿 등 각 와인의 특성에 살린 요리로 구성됐다.

이 행사엔 발레주 와인 홍보청장과 와인 전문가, 유명 소믈리에가 참석해 스위스 발레주 와인의 특성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더해줄 예정이다. JW 메리어트 동대문의 '와인 테이스팅 & 마스터클래스'는 1인당 5만5000원이다.

 

 

 

 

 

 

 

주한 뉴질랜드 상공회의소 제공


주한 뉴질랜드 상공회의소는 '2019 뉴질랜드 와인 페스티벌'을 오는 25일은 서울 그랜드 하얏트에서, 다음달 8일은 부산 아난티 코브에서 연다.

뉴질랜드 와인은 지난해 한국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열 손가락에 든 와인으로 연간 판매액 미화 350만달러(약 40억9000원)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39.6% 증가했다

'뉴질랜드의 풍미'(Flavours of New Zealand)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행사는 약 25곳 이상의 뉴질랜드 청정 포도밭에서 재배되고 숙성된 고품질 와인을 선보인다. 참가자는 야외 바비큐 및 뷔페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뉴질랜드 레드, 화이트 와인을 즐길 수 있다.

서울 행사의 경우 뉴질랜드 원주민인 마오리족의 전통 방식의 요리인 '항이'(Hangi)도 선보인다. 항이는 지열을 이용해 고기와 야채를 익혀서 먹는 뉴질랜드식 전통 요리 방식이다.

특히 참여자들을 위해 행사장 내 '히든 셀러 도어'(Hidden Cellar Door)에선 뉴질랜드 와인 양조장에서 생산된 고품질 와인 10여 종을 국내에는 처음 선보인다. 또 포도 밟기와 같은 체험 프로그램과 싱가포르항공의 뉴질랜드 왕복 항공권, 호텔 숙박권 등을 증정하는 경품 행사도 마련한다.

2019 뉴질랜드 와인 페스티벌은 현재 주한 뉴질랜드 상공회의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진행 중이다. 참가비는 상공회의소 회원은 12만원, 비회원은 14만원, 현장 등록은 15만원이다. 8인 이상 단체는 인당 12만원으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정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