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뉴스
코로나19 속 여행주간, 안전수칙·추천여행지·혜택 공개
2020 특별여행주간 포스터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문화체육관광부가 '2020 특별여행주간'을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부터 안전여행 문화 확산에 나서는 동시에 여행객을 위한 추천여행지 및 각종 혜택을 발표했다.

24일 문화체육관광부는 7월1일부터 19일까지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지역자치단체 등 유관기관과 특별여행주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특별여행주간 표어는 '안전한 여행으로 일상의 소중함을 간직하세요'로 코로나 19로 인해 일상의 소중함이 더욱 크게 느껴지는 상황에서 안전수칙을 지키며 소소한 일상을 기념하는 여행을 떠나보자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문체부는 여행지 방역과 3밀(밀폐·밀접·밀집) 상황을 적극적으로 피하는 소규모 안전 여행 문화를 확산하는 데 총력을 기울인다. 이와 관련해 지난 15일에는 박양우 장관 주재로 시도 관광국장 회의를 열어 관광지 방역과 안전 점검 등 지자체의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

또한 전국 관광지와 교통, 숙박시설 등 관광 접점에 '여행경로별 안전여행 지침(가이드)' 홍보물(리플릿)을 배포하고 관광지, 관광사업체와 시설 등을 수시 점검해 안전한 여행을 위한 예방 조치를 하고, 안전 의식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경남 남해 '보물섬전망대+스카이워크'


아울러 문체부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관광객들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즐길 수 있는 비대면(언택트) 여행지를 추천했다.

계절마다 선정해 온 '숨은 관광지' 29개소 중 여름에 어울리는 Δ경기 안산 '대부도 바다향기수목원' Δ강원 속초 '상도문돌담마을' Δ충남 예산 '예당호야간음악분수+느린호수길' Δ전북 순창 '채계산출렁다리+강천산 단월야행' Δ경남 남해 '보물섬전망대+스카이워크' Δ강원 태백 '태백산 금대봉코스 천상의 화원' 등이다.

아울러 여행주간 기간 전까지 한적하고 아름다운 명소 또는 입장객 수를 제한하는 장소 등 비대면 여행지 100선도 선정해 여행주간 누리집(홈페이지)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특별 여행주간에 가볼 만한 또래별 일상여행 추천 여행지 16선도 마련했다. Δ친구들끼리 떠나는 여행 Δ지친 엄마·아빠의 입맛을 되살리는 치유 미식 여행 등 다채로운 일상 여행지에 대한 상세한 소개와 여행 코스를 여행주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 여행지 중 여행지 4곳에선 20명 이내의 소규모로 체험 여행을 운영하고 2m(최소 1m) 간격 유지, 마스크 착용, 이동 시마다 소독 등을 통해 안전한 여행 모델을 만든다.

 

 

 

 

특별여행 주간에 1만명 대상으로 '여행주간 레일패스'를 판매한다. 코레일 제공


이번 특별 여행주간에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교통 혜택이 있다.

우선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고속철도(KTX)를 4회 이용할 수 있는 '여행주간 레일패스'를 1만명에게 판매한다. 2인원은 14만원, 3인권은 21만원이다.

또한 전국고속버스운송조합(코버스)에서는 금~일요일을 제외한 4일간 고속버스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여행주간 고속버스 프리패스'를 1만명에게 판매한다. 1인권은 4만원이다.

한국해운조합에선 평일 50%, 주말 20% 여객선 운임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여객선 할인패스 섬으로'를 4900원에 구매하면 1매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열며, 자동차 공유업체 '쏘카'에서는 '라이트패스'(4900원/월) 신규 가입 시 첫 달 가입비 무료 행사를 실시한다.

이밖에 전국의 대형 유통업체와 중소기업·전통시장·소상공인이 참여하는 할인 행사인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비롯해 Δ'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여행지 숙박 인증 시 국민관광상품권 5만원권 지급 Δ캠핑장 이용 시 1만원 지급 Δ'웰니스 관광지' 이용 시 5만원 할인 Δ베니키아 누리집 예약 고객 2만 원 할인 등 각종 행사와 연계한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여행주간 구석구석 이벤트 포스터


온라인에선 경품 증정 행사도 마련했다. 여행주간 누리집과 누리소통망에서는 다양한 온라인 행사도 이어진다. '여행주간 구석구석' 이벤트에서는 여행주간 영상 관련 퀴즈를 맞히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국민관광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밖에 Δ1000명 대상 국민관광상품권과 외식상품권을 내건 '나만의 비대면 일상 기념 여행' Δ753명에게 호텔 숙박권과 커피교환권을 증정하는 '여행주간 여행룰렛' 등이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여행주간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현재 코로나19 상황이 엄중하지만, 곧 8월초 여름휴가 여행수요 급증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이를 분산하고 어려움에 처한 국내 관광업계의 내수를 활성화하기 위해 여행주간을 실시했다"며 "안전수칙을 지키며 여행을 즐기는 안전한 여행 문화 확산에 모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정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