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뉴스
한국관광공사, '안전여행 탐방대' 동네 한바퀴 공모
사회적 거리두기 여행경로별 행동요령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여행분야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여행 문화 조성?확산을 위해 11월1일까지 온라인 안전여행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캠페인은 근거리 여행지 현장 안전 모니터링을 통해 여행지의 좋은 점과 안전상 개선할 점을 찾아 제출하는 '동네 한바퀴' 안전여행 탐방대 공모와 국내외 안전여행 수칙 학습을 통한 퀴즈&룰렛 이벤트를 포함한다.

'동네 한바퀴' 안전여행 탐방대 공모는 올해 4월부터 현재까지 방문한 관광지의 기본정보, 추천이유와 안전 개선점을 작성하고 개선 필요사항의 사진을 첨부해 응모하면 된다. 향후 심사를 통해 우수작 30명을 선정하고 200명을 추첨해 블루투스 이어폰, 마스크?손세정제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공사는 공모에서 수집된 개선 요망 사항은 사실 확인을거쳐 지자체에 전달해 실질적인 개선을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외 안전여행 수칙 학습을 통한 퀴즈&룰렛 이벤트는 국내 혹은 해외여행 안전수칙 중 1개를 선택해서 학습 후퀴즈를 풀어 참가할 수 있다. 퀴즈 정답자는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참가자 중 1002명 대상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이벤트 참여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홈페이지)과 애플리케이션 '안전여행'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정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