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뉴스
고객 맞춤형 전통주 구독 서비스 ‘매월매주’, 서비스 2.0 출시
프리미엄 패키지(안주 미포함)

고객 맞춤형 전통주 구독 서비스를 운영하는 매월매주(대표 손종찬)는 전문 주류 큐레이터가 매칭돼 고객의 취향을 분석 및 추천하는 ‘매월매주 서비스 2.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는 단순 전통주 구독 서비스와 달리 멤버십 기간 고객 취향을 분석하고, 고객에게 맞는 주류를 추천 및 배송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사람마다 다른 술 취향을 16가지 영역으로 나눠 빅데이터 기반의 주류 추천을 가능한 것이 핵심 포인트다.

1년의 개발 기간을 거친 이번 매월매주 2세대 멤버십 서비스는 국가대표 전통주 소믈리에, 와인 소믈리에, 맥주 소믈리에 등 다양한 주류 큐레이션을 진행한 국내 베테랑 소믈리에들이 직접 소비자 취향 분석을 담당하고 있다.

매월매주 2세대 멤버십은 연말, 명절 선물을 찾는 고객과 기업들을 위해 멤버십 선물 서비스도 선보였다. 멤버십 선물 서비스는 받는 사람의 연령, 성별은 물론 주류 취향 추천 기능도 결합해 명절 선물, 기업 대량 선물(B2B)에도 유용하다.

특히 매월매주는 2세대 멤버십 서비스는 국내 새로운 술 문화 형성을 위한 시작점으로 서비스 리뉴얼에 따라 발생한 기존 서비스 대비 40%의 비용 상승에도 소비자 가격은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매월매주 손종찬 대표는 “새로운 주류 문화를 만들기 위해 수십개의 로컬 양조장을 찾아가고 전국 역량 있는 소믈리에들의 합류 등 대규모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며 “데이터를 통해 소비자의 취향을 분석하고 최적의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수민 기자  jsumin16@barhyo.kr

<저작권자 © 발효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