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뉴스
서울과기새일센터,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 인력 양성과정 수료자 20명 배출

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권지혜, 이하 과기여성새일센터)는 미취업·경력단절 이공계 여성들을 대상으로 3월 12부터 4월 25일까지 실시한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 인력 양성과정’에서 총 20명의 수료자를 배출하였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모집단계에서부터 20명 모집에 230여명의 이공계 여성 구직자들이 지원하였으며 약 12:1의 경쟁률을 보이며 주목을 받았다. 수료생 1명이 마크로젠에 취업 성공했고 최종 면접 결과를 기다리는 수료생도 약 6명이라 취업자는 계속해서 늘어날 전망이다.

이 교육은 구성품질관리 전문인력으로서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과기여성새일센터는 총 196시간의 교육을 통해 △GMP문서작성 △밸리데이션실습 △ICP, HPLC, GC기기분석 △미생물 및 용출실험 △SOP작성등 실무중심의 실습교육을 한국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한국퍼킨엘머, 이매스에서 진행하였다.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수준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관련 분야 현직 전문가 특강(대웅바이오 인선희 팀장, 유바이오로직스 문주연 부장, 삼일제약 신윤호 부장)을 통해 각 기업들의 인재상 및 채용기준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을 들었다.

또한 이력서 및 자소서 클리닉, 모의 면접 등을 함께 제공해 실제 제약회사 직원들에게 들은 기업정보들을 연계하며 취업 경쟁력을 높였다.

한 교육 수료생은 제약회사 품질 직무에서 사용하고 있는 핵심기기들을 7주간 직접 다뤄보면서 업무와 적성의 적합도를 알아보았고 현직전문가 특강을 통한 직무분석을 통해 취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과기여성새일센터는 2014년부터 여성가족부와 서울시의 지정을 받아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안혜연, WISET)에 설치되어 운영하고 있다. 미취업, 경력단절 이공계 여성의 (재)취업을 돕기 위해 <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분자진단 전문인력 양성 과정>, <지식재산중심(IP R&D)분석 실무과정> 등 취업교육과 구직자 취업지원, 구인자 채용지원 업무를 수행 중이다.
 

류열 기자  jigyo00@barhyo.kr

<저작권자 © 발효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류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