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업체
둘코락스, 쉽고 재미있게 변비 정보 전하는 ‘월간변비’ 캠페인 진행

(서울=뉴스와이어)
둘코락스가 쉽고 재미있게 변비 정보 전하는 ‘월간변비’ 캠페인 진행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자료에 따르면 2010년 55만3000명이었던 변비 환자가 5년 만에 무려 11.3%가 증가했다. 급증하는 변비 인구와 일반인들이 가진 변비와 변비약에 대한 오해와 궁금증을 해소시키기 위해 세계·국내 판매 1위 변비 치료제 둘코락스(Dulcolax)가 3개월간 인스타그램 광고를 기반으로 <월간변비> 캠페인을 운영했다.

둘코락스의 <월간변비>는 변비와 변비약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담은 잡지 형식의 카드형 콘텐츠다. 2월 시작한 <월간변비>는 4월까지 3회에 걸쳐 발행되었으며 현재 모든 콘텐츠를 둘코락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혹시 나도 변비? 변비 여부부터 체크

변비는 불편함을 느끼는 것에서 나아가 삶의 질에도 영향을 끼치는 질병이다. 실제로 변비 환자와 일반인의 스트레스 및 삶의 질 정도를 조사한 연구에 따르면 변비 환자들의 스트레스 지수는 정상군에 비해 약 1.2배 높게 나타났다. 이에 첫 번째 <월간변비>는 변비 증상을 겪고 있지만 변비를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이들에게 변비 신호를 알려주는 ‘변비 셀프 진단’으로 시작했다. 변비 증상 관련 키워드들과 실제 변비 증세를 겪는 사람의 수치를 직관적인 숫자로 나타내어 흥미를 유발했다.

◇빠른 변비 해결을 위해 치료법을 찾고 있다면 성분부터 꼼꼼하게 따져야

3월에 공개한 두 번째 <월간변비>에는 오랫동안 변비로 고생하지 말고 빠른 해결을 위해 변비약을 복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변비약 성분 정보를 담았다. 변비 치료법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성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생약 성분은 몸에 덜 자극적이고 안전하다는 오해를 풀기 위한 것이다. 대표적인 생약성분인 차전자피와 알로에 등은 미국 FDA의 일반의약품 성분 카테고리에서 내약성은 입증된 반면 안정성은 입증되지 않은 카테고리에 속해 있다. 둘코락스의 주 성분인 비사코딜과 도큐세이트나트륨은 효과적이고 안정성이 입증된 카테고리로 분류된다.

또한 레트로 디자인으로 제작한 세 번째 <월간변비>에서는 둘코락스와 관련된 다양한 숫자들을 활용하여 세계 판매 1위 변비약 브랜드인 둘코락스의 역사와 명성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었다.

◇마음 놓고 말하기 어려운 변비, 쉽고 재미있게 전하는 것이 포인트

둘코락스는 <월간변비> 캠페인뿐만 아니라 최근 둘코락스 공식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변비 셀프체크’ 와 ‘변비 백과사전’ 서비스를 상시 제공하는 등 변비와 변비약 교육을 위해 다방면으로 힘쓰고 있다.

둘코락스 마케팅 최유리 팀장은 “월간변비는 SNS를 활발히 사용하는 2030 소비자들이 빠르고 안전하게 변비를 해결할 수 있도록 올바른 정보들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변비를 너무 가볍게 생각하고 그대로 방치하면 또 다른 질병으로 이어지는 것은 물론 삶의 질에도 상당한 영향을 끼칠 수 있어 제대로 된 대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수민 기자  jsumin16@barhyo.kr

<저작권자 © 발효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