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업체
리치즈박스, 업계 최초 영양분 균형까지 맞춘 강아지 동결건조 간식 개발

(의왕=뉴스와이어)
펫푸드 전문 기업 리치즈박스(기업명 리치즈)가 영양분 균형까지 철저히 설계한 반려견 간식을 출시했다.

리치즈가 자체 개발한 ‘리치즈 야미’ 시리즈는 반려견의 질병 예방을 위해 반드시 유지해야 하는 칼슘과 인의 비율에 맞춰 설계하고 동결건조(freeze drying) 공법으로 만들어 영양 손실을 최소화했다.

균형 잡힌 칼슘과 인 섭취는 반려견에게 매우 중요하며, 질병 예방을 위해서 반드시 지켜야 하는 비율(1:1~1.5:1, 미국사료협회 권장 기준)이 있다. 하지만 시중에 이 비율을 고려한 반려견 간식은 전무했다. 반려견 간식인 단미사료는 칼슘과 인 함량이 법적 의무 표기 사항이 아니라는 이유 때문이다. 리치즈는 이 밸런스를 지킨 간식을 첨가물 없이 오로지 원재료 자체로만 맞추기 위해 7개월 이상의 개발 기간을 거쳤다.

원재료 또한 육류는 무항생제, 채소류는 유기농 인증을 받은 국내산 최고급 식재료들만 사용하며 그 가치를 한층 높였다. 야미 시리즈는 치킨야미, 포크야미, 덕야미, 치즈야미 등 4종류로 출시되었으며, 반려견의 고른 영양소 섭취를 위해 양질의 육류와 평소 가정에서 손쉽게 급여하기 어려운 4가지 채소 및 해조류를 원재료로 엄선했다. 이뿐만 아니라 공인분석기관을 통해 대장균군 검사까지 진행하여 미검출 인증을 받았으며, 식품 전용 용기에 밀폐 포장하여 유통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세균 침투 또한 완벽히 차단했다.

박진영 리치즈 대표는 “반려견 간식 시장 규모는 매년 급성장 중이나, 정작 반드시 고려되어야 하는 영양소 균형 부분은 간과되는 것 같아 늘 아쉬웠다”면서 “이번 우리의 새로운 시도가 업계 전반에 선한 영향으로 퍼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리치즈는 2020년 2월 한 달간 판매된 리치즈 야미의 개수만큼 동일 제품을 유기견 보호소에 후원하는 ‘야미투게더캠페인’을 진행한다. 후원의 전 과정은 3월 중 리치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수민 기자  jsumin16@barhyo.kr

<저작권자 © 발효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