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뉴스
창덕궁 달빛기행, 유튜브에서 4K로 즐겨볼까
20일에 게재하는 '창덕궁 달빛기행'


(서울=뉴스1) 윤슬빈 기자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한국문화재재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여름휴가를 보내는 국민을 위해, 궁궐 영상 총 4편을 하루 1편씩 궁중문화축전 유튜브에서 공개하는 '2021년 궁-주간' 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4편의 공개영상은 지난 6월 종묘에 모셔졌던 신주를 151년 만에 창덕궁으로 옮긴 '종묘 이안제' 등 그동안 쉽게 볼 수 없던 궁궐 영상을 포함한다.

특히, 이번에 게재하는 영상들은 외국인과 청각 장애인을 배려한 영문편과 수어편이 함께 공개하며, 유튜브로 영상을 감상하고 감상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특별한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먼저 17일 축전 유튜브에 게재하는 종묘 이안제 영상은 올해 6월5일, 종묘 정전의 전면 개보수 공사로 정전 각 실의 신주를 창덕궁 신원전으로 임시로 옮긴 '151년만의 종묘 이안제'의 생생한 현장을 기록한 것으로, 이안 고유제와 신주의 이동, 이안소 봉안 모습이 담겨 있다.

18일에는 365일 광화문을 지키는 수문장의 영상을 공개한다. 19일에는 상반기 큰 호응을 받은 '궁온 프로젝트'에서만 볼 수 있었던 비공개 영상인 경복궁 별빛야행 영상을 전격 공개한다.

행사의 마지막 날인 20일에는 '창덕궁 달빛기행'의 아름다움을 4K(초고화질)로 담은 영상을 게재한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정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