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뉴스
프랑스 조리학원 '르 꼬르동 블루'의 선택…정식 과목에 사찰음식 채택
사찰음식 시연 중인 홍승스님과 청취 중인 르꼬르동블루 학생들© 뉴스1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경스님)이 현지 시간으로 지난 17일 주프랑스 한국문화원, 프랑스 르꼬르동블루 파리본교와 3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 프랑스 간 음식 문화에 대한 상호 이해 증진 및 한국 사찰음식에 관한 교육 사업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문화사업단 단장 원경스님, 주프랑스 한국문화원 전해웅 원장, 요리전문학교인 르꼬르동블루 에릭 브리파드(Eric Briffard) 조리학과장이 참석했다.

원경스님은 "미식의 강국인 프랑스의 세계 최고 조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가 한국 전통 식문화의 가치를 담고 있는 사찰음식을 채식전문과정의 정규과목으로 채택해 알리게 될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하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한국과 프랑스의 식문화를 교류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협약식 이후에는 홍승스님이 사찰음식 특강 및 시식을 진행했다. 홍승스님은 사찰음식의 특징과 전통장에 대해 설명했다. 아울러 아울러 장김치, 방아잎장떡에 대한 시연과 쌈밥(배추)을 추가해 시식을 진행했다.

사찰음식 체험자는 "이번 강의를 통해 한국의 사찰음식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고 일반 채식이 아닌 철학이 담긴 음식이라는 점에서 큰 감명을 받았다"며 "시식한 메뉴도 발효식품인 장이 들어가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었다"고 밝혔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정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