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뉴스
제주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제주 밭작물’ 라이브커머스 진행
제주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이 ‘제주 밭작물’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제주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이 ‘제주 밭작물’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제주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단장 이재근, 이하 추진단)은 ‘제주밭한끼’ 캠페인의 꾸준한 확산을 위해 12월 22일 ‘제주밭한끼 꾸러미’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제주밭한끼 캠페인은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월동무 △메밀 등 제주시 주요 밭작물의 가치를 더 널리 알리기 위해 추진단이 올해 처음 마련한 행사다. 11월 밭작물의 주산지인 귀덕과 평대 등에서 제철 맞은 제주 밭작물의 매력을 선사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추진단은 제주 밭작물의 우수성을 더 많은 사람과 나누기 위해 ‘제주밭한끼 꾸러미’ 라이브커머스를 기획했다. 제주밭한끼 꾸러미 라이브 방송은 22일 오전 11시 제주 농산물 판매 플랫폼 ‘더널리제주’ 쇼핑 라이브를 통해 진행된다.

제주밭한끼 꾸러미에 담기는 밭작물은 애월, 한림, 오라, 구좌에서 제주 농부들이 땀과 정성으로 길러낸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메밀, 콜라비다. 제주에서 갓 수확한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콜라비가 담긴 A세트와 여기에 메밀을 추가한 B세트로 나눠 1인 가구 등 소가족도 부담 없이 제주 밭작물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라이브 방송 중 구매인증 및 구매왕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다.

추진단은 겨울철 전국 생산량 1위를 차지하며 대한민국 겨울 밥상을 책임지고 있는 제주 밭작물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리기 위해 15일 샘표 새미네마켓과도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 바 있다. 또 12월 15일부터 한 달간 더널리제주에서 밭작물을 구매할 경우 채소 요리를 더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샘표 양념 제품과 샘표의 오랜 채소 연구 결과가 담긴 채소 집밥 레시피북을 제공한다.

이재근 추진단장은 “제주밭한끼 캠페인에 참여해 제주 밭작물의 가치와 매력을 확인한 분들의 열띤 호응과 기대에 힘입어 요즘 가장 맛있는 제주시 밭작물을 전국에 소개하는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며 “전국 어디서나 신선하고 맛있는 ‘제주밭한끼’를 즐겨보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수민 기자  jsumin16@barhyo.kr

<저작권자 © 발효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