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뉴스
2023년 구립 은뜨락도서관 독서의 달 ‘은뜨락 로드’ 운영
독서의 달 ‘은뜨락 로드’ 안내 포스터
독서의 달 ‘은뜨락 로드’ 안내 포스터

‘책을 품은, 열린 지식·문화공간’ 구립 은뜨락도서관(관장 김명수)은 9월 1일(금)부터 27일(수)까지 ‘책으로 달리는 길’ 주제로 2023년 9월 독서의 달 ‘은뜨락 로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독서의 달 은뜨락 로드에서는 장거리 육상 종목의 마라톤을 책으로 거리를 환산해 독서 습관 및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책으로 달리는 마라톤(독서마라톤)’을 진행한다.

책으로 달리는 마라톤은 독서를 마라톤으로 접목해 책 1페이지당 거리 2m로 환산, 목표 독서량을 완주하는 독서 행사다. 별도 접수 없이 9월 1일(금)부터 각 자료실에서 활동지 수령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관련 체험 행사는 대출 횟수를 기준으로 독서 도장을 받는 ‘독서 쾅쾅쾅!(독서스탬프)’를 운영 기간 종합자료실에서 활동지 수령을 통해 진행한다.

그 외 문화 행사로는 △그림책은 내친구 △한줄 서평(생각 나눔) △‘두더지의 여름’ 김상근 작가와의 만남 △과월호 잡지 나눔 △두배로 읽자!(두배대출)를 진행한다.

은뜨락도서관은 지역 주민께서 독서의 달을 맞이해 도서관에서 ‘책으로 달리는 길’ 주제로 은뜨락 로드에 참여해 독서 흥미를 갖기를 바라며,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은뜨락도서관에 문의 또는,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수민 기자  jsumin16@barhyo.kr

<저작권자 © 발효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