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뉴스
강화군, 농업 아카데미 운영 '전문 경영인' 양성교육생 26일까지 접수...6개 과정·특성화 3개 과정 운영
강화군이 농업 아카데미 교육을 하고 있다.
강화군이 농업 아카데미 교육을 하고 있다.

(인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인천시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상반기 농업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농업 아카데미는 현장 중심의 기술 습득과 전문 농업 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15개 과정 중 상반기에 6개 과정 및 특성화 3개 과정을 운영한다.

6개 과정은 밭작물, 소형농기계, 토마토 현장 컨설팅(고급), 양념 채소, 포도(고급), 생활원예이고 특성화 3개 과정은 귀농 귀촌, 청년 농업인, 떡 제조기능사 과정이다.

특히 특성화 과정은 총 72~80시간(18주~24주)으로 구성, 기본부터 탄탄하고 심도 있게 교육한다. 신청 자격은 2024년 1월 1일 이전에 강화군에 주민등록을 둔 사람이다.

아울러 농업에 종사하는 사람으로 농업경영체 등록증 또는 축산업 등록증을 갖춰(단 귀농 귀촌 과정 제외)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은 8일부터 26일까지고 100% 서류전형 선착순 모집한다. 1인 2개 과정까지 신청 가능하고 신규 신청자를 우선 선발한다. 합격자는 2월 5일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흥수 기자 khs7163@hanmail.net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