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뉴스
연천군보건의료원,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플러스 대상자 모집
연천군 청사.
연천군 청사.

(연천=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연천군보건의료원은 관내 임산부 및 영유아에게 영양교육 상담과 보충영양식품을 제공하는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임신·출산·수유로 인해 영양 상태가 취약한 임산부(임신부, 출산부, 수유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영양교육과 보충식품제공을 통해 태아의 단계부터 전 생애에 걸쳐서 건강할 수 있는 권리를 위해서 진행되고 있다.

지원대상자는 관내 거주자 중 ▲영유아(만6세미만, 생후72개월미만) ▲임신부 ▲출산·수유부 ▲가구 규모별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상태중 한 가지 이상의 영양 위험요인 보유자이다.

영양플러스 사업에서는 임산부에게 모유수유 방법 및 모유수유시 문제가 있는 경우에 적극적인 지도방법을 가르쳐주고, 임산부의 영양관리와 올바른 식사방법 등을 지도한다. 영유아의 경우에는 발달단계 수준에 맞는 영양관리 및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원 대상자에게 월1~2회 식품패키지를 제공하여서 균형적인 섭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필수 영양소가 함유된 식품을 지원하고 있다.

연천군은 임산부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영양플러스 사업의 대상자를 예산소진 시까지 상시 모집하고 있다.


이운안 기자 hy8269631@hanmail.net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